최근 본
포트폴리오가 없습니다.
전체보기(0)
TOP
업종편 / 상업

No.1063 패션매장 인테리어 - 을지로 빈티지 편집샵 공사 완료

패션매장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티지 편집샵의 인테리어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구제 의류샵이 열풍이 있었었는데 한동안 이런 매장이 없어져 이제는 귀해졌죠.

그런데 최근 다시 개성을 찾는 의류산업이 주목받게 됨에 따라, 빈티지 편집샵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을지로에 위치한 곳으로 빈티지 편집샵 컨셉에 맞게 상권이 잘 어우러지는 곳이었습니다.

본래 사무실로 운영되던 곳으로 깔끔한 상태였고, 철거와 함께 빈티지한 스타일로의 디자인과 연출을 집중적으로 진행한 곳입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게요~!

빈티지한 패션매장 인테리어
빈티지 편집샵 인테리어

입구쪽의 모습입니다.

빈티지한 스타일을 위해 기존 바닥의 장판을 뜯어내고 크랙 느낌이 나는 콘크리트 노출로 진행해주었어요.

벽면은 이에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의 원목 판으로 디자인을 해주었는데요.

피팅룸과 함께 가벽, 원목 선반장을 하나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공간배치를 도왔습니다.

패션매장 원목 인테리어

피팅룸의 공간입니다.

천장에 공간을 남겨두어 꽉 막힌 느낌을 없애주는 대신, 가벽이 너무 낮아보이지 않도록 원목프레임을 만들어 높이를 채워주었습니다.

빈티지 편집샵 피팅룸 인테리어

피팅룸 안쪽은 비좁지 않도록 충분한 공간을 내주었습니다.

빈티지 편집샵을 멀리 찾아서 오는 고객층의 기호도를 고려해보면 깐깐한 옷 선택 기준이 있을 것이고, 스타일링을 잘 보려면 피팅룸의 쾌적함이 매출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 보았어요.

해서 큰 거울과 스타일링을 살려주는 조명, 공간의 쾌적함 등을 고려하여 피팅룸을 연출해주었습니다.

밝은 분위기의 편집샵 인테리어

피팅룸을 좌측으로 했을 때 보이는 공간입니다.

이 곳의 장점인 큰 창들을 그대로 활용해주었어요.

공간이 넓어보일 뿐 아니라, 자연광이 편집샵 안으로 잘 들어옴으로써 조명을 많이 두지 않아도 충분히 밝아보여요.

벽면에는 일렬로 옷걸이를 배치해 의류들을 걸어놓았습니다.

편집샵 원목 인테리어
편집샵 인테리어 시공

피팅룸을 기준으로 가운데의 원목 선반장은 공간을 분리해주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해주도록 했습니다.

또, 고객들의 동선을 의도적으로 꺾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머무는 시간을 길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밝은 편집샵 인테리어

옷걸이 형태의 옷 진열의 우측 끝에는 독특한 전시 공간을 마련해주었는데요.

큰 창으로 빛이 한번에 들어오는 곳에 모빌형태의 옷걸이를 달아주어 쇼룸의 효과를 주었습니다.

패션매장 쇼룸 인테리어
편집샵 쇼룸 인테리어

모빌 평태로 만들어주기 위해 일그러진 원 모양의 철 프레임을 천장의 고정줄에 매달아 주었는데요.

옷걸이 형태도 독특한 기하학 모양으로 제작해주어 쇼룸의 미적 효과를 높여주었어요.

또, 고정줄의 높이를 높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시선이 위로 향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의상이 더욱 멋있게 보여지는 효과를 주었답니다.

빈티지 편집샵 인테리어 시공

전체적인 공간 스타일링에 있어서 여백의 미를 두어 의류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한 빈티지 편집샵 인테리어였습니다.

위 매장 금액이 궁금하시거나
인테리어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상담신청하기" 에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