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큐플레이스 입니다. :)
오늘은 이태원에 위치한 주택을 개조해 만든 공간인, 와인바 인테리어 현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 곳은 주택을 리모델링을 통해 완전 변신을 한 곳으로, 최근 트렌드에 맞게 젊은 감성으로 내츄럴 빈티지한 컨셉으로 매력을 돋보이게 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1년 반동안 비어있던 주택으로 이미 이전에 1번의 중도 포기한 곳이었기에 초기 모습이 보이지 않아 상상을 통해 남은 공사들을 그려나가야했던 어려운 현장이었습니다. 또, 건물이 오래되어 보수범위가 큰 곳이었어요.
주택을 완전히 리모델링하여 용도에 맞게 재배치 및 재설계를 하는 과정은 공사 시공업체에게도 상당한 도전적인 일인데요. 그만큼 특색과 매력이 강렬해 더 만족도가 높았던 현장입니다.
지금부터 볼게요!

외관의 모습입니다.
전체 외벽은 특이한 질감의 벽돌인데다가 빈티지한 느낌을 잘 드러낸다고 생각해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해주었습니다.
벽돌이 더 잘 두드러질 수 있도록 마당 바닥 역시 콘크리트로 그대로 두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측면부 역시 상처난 거친 단면을 그대로 두어 개성있게 표현해주었습니다.

마당 입구 옆쪽에는 벽부등과 함께 작은 잔디를 조성을 해주어 스타일리쉬있게 마무리해주었어요.
와인바 느낌에 어울리도록 가볍지 않은 화단에 느낌있는 식물로 플랜테리어를 해주었습니다.

마당에는 잠시 앉을 수 있는 모듈형 체어를 배치해주었는데요.
블랙 컬러 가구를 선택해 이 공간에 밸런스가 맞도로 해주었습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거친 노출형 콘크리트 벽으로 마감을 해주어 빈티지하면서도 터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어요.
바닥은 에폭시로 마감해주어 벽면과도 조화를 잘 이루도록 해주었어요.

주택 때 공간을 나누어주던 벽은 모두 트어주었습니다.
벽을 트는 과정중에 생겨난 거친 벽면도 그대로 노출해줌으로써 미완성과 여백의 미학을 표현해주려고 했습니다.

입구로 들어오는 단면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구조물이 맞물리는 곳으로, 이 구조 역시 그대로 노출해줌으로써 도형적인 공간에 미적매력을 부여해주었습니다.

여러 문화가 뒤섞여있고 자유로운 이태원이라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컨셉을 규정화하기 보다는 많이 비워내고 빼냄으로써 그 자체로 매력을 보여주려고 했는데요.

바 앞 공간에는 스테인레스라는 모던한 소재를 활용해주어 전체적으로 거친 면을 조금 중화시켜주려고 했습니다.
거울처럼 비치는 스텐으로 공간을 더욱 넓어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조명을 더해 신비스러운 모습을 연출해주었습니다.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이 바의 모던한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강하게 각인될 수 있겠죠~!

스탠 테이블 우측에 바테이블을 마련해주어 멋진 펍의 모습을 연출해주었습니다.

안쪽에는 조금 중화된 프라이빗한 단체석도 마련해주었습니다.

빅 벽면에는 수납장을 설치해주어 술병들로 진열을 해주었습니다.

이태원에 어울리게 멋지게 마무리된 주택 리모델링 와인바 인테리어였습니다.
위 매장 금액이 궁금하시거나
인테리어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상담신청하기" 에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