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포트폴리오가 없습니다.
전체보기(0)
TOP
업종편 / 외식

No.892 빈티지 작은술집인테리어 12평 개성있는 디자인

10평대 작은술집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큐플레이스 입니다.

가장 흔한 펍, 웨스턴 바, 와인바, 라운지바 등 다양한 술집, 주점들의 인테리어는 같은 술집이라 하더라도 영업 형태와 타겟층, 컨셉 등에 따라서 인테리어 방향도 바뀌게 되죠.

독특한 컨셉으로 매장만의 가치를 이끌어내고,고객들은 그 경험을 통해서 재방문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오늘 준공된 현장 역시 평범해 보이지만 독특하고 이색적인 컨셉으로 눈길을 끄는 매장입니다.
'나만의 것, 나만 아는 공간'을 원하는 요즘 소비 취향을 잘 반영한 곳입니다.

개인을 위한 특별한 공간과 서비스를 원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최근 술집 인테리어도 간판이나 출입문이 어디인지 알기 힘든 특이한 곳들이 많아졌는데요, 을지로만 가도 그런곳이 많죠?

이런 기존의 비밀스러운 '스피크 이지바'의 대중적인 펍 버전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피크이지바 : 1920년 대공황시절 미국에서 금주법이 시행되었을때 몰래 가게를 숨겨놓고 술을 팔던 바에서 유래됌. 아는 이들끼리만 쉬쉬하며 가던 곳이기에 'Speak Easy (조심히 말하다)'란 뜻에서 이름이 붙혀짐]

이렇듯 낭만적이고, 비밀스럽지만 특별한 컨셉의 작은 술집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빈티지한 작은술집 인테리어

입구가 어디일까요? 가만히 보면 뜬금없이 놓인 공중전화 부스가 보이는데요, 바로 저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이 곳 술집 문이 나옵니다. 조명이 켜져있지 않았다면, 슬쩍 지나갔으면 착각할만한 숨겨진 입구입니다.

왜 이렇게 아무도 모르게 출입문을 만들었을까요? 폐쇄적인 공간이 주는 술집은 호기심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재미를 주고 아는 사람들끼리 가는 곳이라는, 아지트의 속성을 갖고있기 때문에 오히려 단골 손님들을 모으기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또 들어가는 방향부터 독특하기 때문에 지나가는 분들이 누군가 이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본다면 자연스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겠죠?

캐주얼한 작은 술집 인테리어

앞이 출입문임을 나타낼 수 있도록 OPEN 글자가 쓰여진 나무 목간판을 배치하고,술집 상호명을 따 전화부스 상단에 간판을 대신하였어요.

스피크이지바의 영향을 받아,안쪽 인테리어 역시 1920년대 미국풍의 캐주얼한 바를 연상시키는 빈티지술집 인테리어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독특한 작은 술집 인테리어

안 쪽으로 들어가볼까요? 부스안의 전화기를 밀면 안 쪽 매장과 이어지게 됩니다. 문을 열면서부터 놀랄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해리포터의 9와 4분의 3 승강장이 생각나기도 해요.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을 것 만 같은 곳으로 고객들을 인도하는 전화부스 문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작은 술집 인테리어

그린컬러를 포인트로 삼아 안 쪽은 바 공간, 다른 한 쪽은 홀 공간으로 구분하고 화이트로 도색한 파벽돌로 빈티지한 무드를 더해주었답니다.

인더스트리얼 컨셉을 반영하여 거칠게 표현해주었어요. 컬러감과 자재, 분위기가 모두 어울리면서 디테일 하나 하나 컨셉에 맞는 인테리어가 진행되었던 곳입니다.

작은 공간에 아기자기하게 배치한 테이블도 빈티지술집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네요.

빈티지한 술집 인테리어

빈티지한 노출 마감과 거친듯한 느낌, 아기자기한 목재 스툴로 더욱 아지트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주었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듯 어울리는 샹들리에 조명과 바 벽면에 붙어있는 악어 덕에 공간에서 유머와 위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가벽 뒷 부분의 남는 창고 같은 공간에는 빔프로젝터로 영상을 쏘아서 또 다른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고있습니다.

이 공간은 비밀스러워 해야하기에, 1층임에도 창문이 없게 진행하여 지하공간 같은 느낌을 주고 있어요.

들어올때 공중전화 부스를 열면서 완전히 다른세계로 들어온듯한 연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빈티지한 칵테일바 인테리어

원목 찬넬로 제작한 소박한 바 역시 빈티지 인테리어의 분위기와 잘어울립니다.
작은술집 인테리어지만 갖출건 다 갖춘 알찬 공간 배치입니다.

노출벽면 작은술집 인테리어

시멘트의 노출된 부분이 그대로 드러나는 벽면의 질감과 그 위의 살아있는 식물들의 대비는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데요,

노출 마감은 호불호가 갈리긴하지만 카페나 식당보다는 어두운 분위기의 술집같은 곳에서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은은한 분위기의 술집 인테리어

전체적인 조명은 공간과 어울리는 주백색으로 선택하여 은은하게, 너무 어둡지 않게 연출하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작은 술집 인테리어

빔 프로젝터의 영상은 계속 바뀌면서 우주와 같은 빈 공간을 채워주며 한쪽 벽면을 장식하고있습니다.

작은 술집 플랜테리어

지하 공간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늘어진 행잉플랜트 (걸을 수 있는 식물화분)로 스타일링하여 초록색 컬러 포인트와 어울리도록 연출했습니다.

가구 역시 원목으로 모두 진행되었는데요, 바래고 오래된듯한 고목 느낌의 원목으로 짜주어 오래된 술집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이색적인 작은 술집 인테리어

12평 스피크이지 작은술집인테리어 함께 보셨는데요~

위 매장 금액이 궁금하시거나
인테리어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상담신청하기" 에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