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포트폴리오가 없습니다.
전체보기(0)
TOP
업종편 / 체크리스트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 - 필수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상업공간 인테리어 플랫폼 큐플레이스 입니다.

왁싱샵은 비교적 작은 공간에 시술실, 인포데스크, 대기공간, 세면대, 샤워실 등을 배치해야 하고 관리사와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공간을 구성해야 돼요. 그렇지 못할 경우 재공사를 하거나 불편을 감수하고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과 10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왁싱샵 인테리어 주의사항

1. 왁싱샵 인테리어 예상 비용

그동안 큐플레이스에서 진행했던 왁싱샵 인테리어 견적을 분석해 보았는데요.

(관련글) 왁싱샵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보기 클릭

평수별로 10평 미만, 10평~20평, 20평 이상평으로 분류했고, 각 평수 별로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은 아래와 같이 나왔어요.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 견적
<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 >

10평 미만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의 경우, 사실상 10평으로 고려해 주세요. 아무리 작아도 목공, 금속, 전기, 설비, 타일, 도장 등 모든 인테리어 공정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 10평 미만인 경우, 시공업체는 최소 1,500만 원, 디자인업체는 최소 2,000만 원 정도 있어야 공사가 가능했어요.
  • 10평~20평인 경우, 시공업체는 평당 150~180만원, 디자인업체는 평당 180~250만원
  • 20평 이상인 경우, 시공업체는 평당 120~150만원, 디자인업체는 평당 150~230만원 정도 있어야 공사가 가능했어요.

(관련글 : 시공업체 vs 디자인업체 차이점은?)

물론,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은 업체 유형, 현장 상황, 공사 항목에 따라 다르고, 특히 샤워실 여부에 따라 큰 차이가 날 수 있어서 정확히 얼마라고 단정 지을 수 없어요.

그러니 위에 평 단가 표를 보고, 왁싱샵 인테리어 견적은 대략 이 정도 나오겠구나 정도로 생각해 주세요.

그리고 위에 데이터는 2021~2023년도 상반기에 진행했던 견적이니 최근과 같은 물가 상승을 감안하면 이보다 더 많이 나올 수도 있겠죠.

2. 사용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공간 배치

왁싱샵 공간 구성 | No.3255 자세히보기 >

왁싱샵은 관리실, 인포데스크, 대기공간, 세면대(샤워실) 정도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요.

왁싱샵은 대부분 10~20평 정도인 경우가 많은데, 작은 평수에 관리실, 인포데스크, 대기공간, 세면대(샤워실) 등을 모두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 기기, 수납, 동선 등을 고려하여 어떻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지 충분히 고민을 한 후 공사를 해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관리사의 업무 능률이 떨어질 수 있고, 고객도 이용하는 동안 불편할 수 있어요.

3. 깔끔한 마감을 위한 레이아웃

왁싱샵 레이아웃 | No.3831 자세히보기 >

왁싱샵 인테리어는 시술 서비스를 먼저 정해야 관리실 크기, 가구 구성 및 배치를 정할 수 있고, 이후 인포데스크, 대기공간, 세면대, 샤워실 등 레이아웃을 정할 수 있어요.

모든 레이아웃이 정해져야 배관, 배선, 콘센트 등을 벽, 바닥, 가구 등에 매립할 수 있고요. 나머지 소품, 비품 등을 수납공간에 채우고 지저분한 부분을 가리면 비로소 뷰티 매장에 어울리는 깔끔한 마감을 할 수 있답니다.

4. 작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해주는 디자인

왁싱샵은 공간이 작기 때문에 넓게 보이도록 개방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주세요.

왁싱샵 디자인 | No.3282 자세히보기 >

화이트 컬러는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밝은 톤의 컬러를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면 같은 평수인 공간이더라도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요.

주 고객이 여성이기 때문에 브라운, 베이지, 핑크, 퍼플 등의 컬러로 포인트를 주거나, 간접 조명을 활용하여 온화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아요.

칸막이, 도어, 진열장 등을 아치 형태로 만들거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것도 여성스러움을 더해줄 수 있답니다.

5. 관리실은 고객과 관리사 모두에게 쾌적하게 만들자

왁싱샵 관리실 | No.2304 자세히보기 >

왁싱샵은 베드, 기기, 수납장 등을 배치하고 관리사가 의자에 앉아도 여유 공간이 남을 수 있게 관리실 크기를 정해 주세요.

에어컨 바람이 고객에게 직접 가지 않는 곳에 베드를 배치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조도를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게 조명에 조광기를 설치하면 더욱 좋아요.

관리실에 세면대, 샤워실을 설치하는 왁싱샵도 있는데, 이 경우 인테리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예산, 평수, 시술 서비스, 운영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 주세요.

6. 인포데스크는 첫인상을 결정한다

왁싱샵 인포데스크
왁싱샵 인포데스크 | No.4673 자세히보기 >

인포데스크는 안내, 예약 및 결제를 하는 공간이에요.

인포데스크는 출입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샵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브랜딩 공간이기 때문에 다른 공간보다 디자인에 신경을 더 써주세요.

7. 칸막이는 천장과 닿지 않게 하고 커튼을 설치한다

왁싱샵 칸막이 | No.4015 자세히보기 >

왁싱샵은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해 칸막이를 설치할 수 있지만, 칸막이에 출입문을 달면 허가가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이 경우, 출입문의 1/3 이상을 투명하게 해야 되는데 관리실 내부가 보일 수 있으니, 출입문보다는 언제든 개폐가 가능한 커튼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칸막이는 천장과 닿지 않게 하고 관리실 위에는 에어컨 서브 덕트를 설치해 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에어컨 한 대로 모든 공간에 에어컨 바람을 내보낼 수 있어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8. 대기공간은 고객 시선이 마주치지 않게 한다

왁싱샵 대기공간 | No.2586 자세히보기 >

대기 공간은 고객이 머무는 공간으로 입구 쪽에 배치하되 시선이 관리실을 향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아요.

왁싱샵은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돼서 대기공간을 무리하게 넓게 만들 필요는 없지만, 관리를 받는 고객과 대기하는 고객의 시선이 서로 마주치지 않게 배려해 주세요.

9. 세면대, 샤워실은 급배수관, 방수에 신경 쓰자

왁싱샵 세면대, 샤워실 | No.3255 자세히보기 >

왁싱샵에 세면대를 설치하기 위해서 반드시 급배수 공사를 해야 돼요. 건물에서 매장 내부로 연결되는 급배수관이 없으면 공용화장실 세면대를 사용해야 하니, 부동산 계약할 때 급배수 시설이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바디 시술을 하는 곳은 샤워실 공사를 해야 되는데, 방수공사를 완벽하게 하여 누수가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샤워실은 작은 공간이지만 조적, 시멘트, 방수, 타일 등 여러 공정을 시공해야 하기 때문에 샤워실 공사를 할 경우,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어요.

10. 수납장을 맞춤 제작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이자

왁싱샵은 기기, 소도구, 소모품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해요.

왁싱샵 수남장 | No.3239 자세히보기 >

기성품을 사용하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테리어와 컨셉이 달라서 디자인을 해칠 수 있고, 사이즈가 딱 맞지 않아서 깔끔해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맞춤 제작을 하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인테리어 컨셉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고, 실내 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하여 깔끔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수납장은 최대한 많이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사용하게 될 소모품을 넉넉히 보관할 수 있어 실내를 어지럽히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평수별 왁싱샵 인테리어 비용과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왁싱샵 인테리어 견적이 필요하신 분은 큐플레이스에 상담 신청을 해주시면, 상담 매니저가 자세히 안내드릴게요.

상담 신청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