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포트폴리오가 없습니다.
전체보기(0)
TOP
업종편 / 외식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 별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No.1 상업공간 인테리어 플랫폼, 큐플레이스 입니다.

이번 게시글은 컨셉 별로 알아보는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모던, 미니멀, 캐쥬얼, 내추럴, 빈티지, 인더스트리얼, 앤티크, 레트로 카페 디자인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카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보기 (클릭▲)

1. 모던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모던한 카페 디자인은 복잡한 형태를 배제하고 단순, 명쾌, 기능적인 형태를 표현하여 도시적이고 세련되며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요.

소품과 장식을 최대한 절제하고 깔끔하고 간결한 세련미를 강조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지요.

모던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643 자세히 보기 (클릭▲)

모노톤 컬러를 전반적으로 사용하면서 금속, 유리와 같이 무늬가 없고 광택이 많은 마감재를 사용하고요.

가구와 조명을 매립형으로 설치하여 직선미를 살리는 것도 카페에 모던함을 더해주지요.

모던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380 자세히 보기 (클릭▲)

하지만 지나치게 과한 경우 자칫 카페 분위기가 차갑고, 심심하고, 딱딱하게 보일 수도 있는 것이 단점인데요.

이때, 비정형의 곡선 형태의 가구를 배치하거나 식물, 액자, 그림 등을 활용하여 이를 보완하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그럼 이제 모던이라는 메인 컨셉에서 파생되어 나온 미니멀, 심플, 캐쥬얼, 내츄럴 디자인을 카페 인테리어에 적용하면 어떨지 알아볼까요.

2. 미니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미니멀 카페 디자인은 컬러, 질감, 가구, 소품 등의 사용을 극도로 제한하여 절제미를 극대화해서 분위기를 연출해요.

미니멀 모던, 심플 모던이라고도 하지요.

미니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504 자세히 보기 (클릭▲)

절제미를 강조하기 위해서 곡선보다는 직선을, 채움보다는 여백을, 기능성보다는 실용성을, 자연미보다는 인공미를 활용해야 하고요.

미니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734 자세히 보기 (클릭▲)

미니멀은 '최소한'을 뜻하고 '간결하고 단순한 것이 더 아름답다'라는 역설적인 디자인을 추구해야 하니 카페 인테리어를 미니멀 디자인으로 하고 싶다면 이 컨셉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어야 한답니다.

3. 캐쥬얼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캐쥬얼 카페 디자인은 미니멀 모던과는 반대로 컬러와 장식을 폭넓게 사용해서 분위기를 연출해요.

이때, 전체적으로는 모던한 컨셉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캐쥬얼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959 자세히 보기 (클릭▲)

카페, 천장, 바닥에 콘크리트, 금속, 유리 등의 현대적인 마감재를 사용하고요.

동시에 벽면, 가구, 조명, 소품 등은 컬러와 질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무겁고 차갑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보완해 주면 좋아요.

4. 내추럴 카페 인테리어

내추럴 카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파스텔톤을 활용하면서 나무, 식물 등의 자연적인 자재들을 사용하거나, 소파, 베게, 러그 등을 탄력 있는 자재를 활용하여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화이트 & 우드,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라고도 하지요.

내추럴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877 자세히 보기 (클릭▲)

캐주얼 디자인과 다른 점은 나무, 식물과 같은 소재가 포인트가 아니라 컨셉의 메인이 된다는 점인데요.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채광, 패턴, 색감, 가구, 소품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내추럴 카페 인테리어를 해보세요.

5. 빈티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빈티지 카페 디자인은 건물이 주는 오래되거나 거친 느낌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해요.

빈티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1514 자세히 보기 (클릭▲)

건물이 주는 거칠지만 멋스러운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부러 낡고 오래된 건물을 찾거나, 신축 건물이라 하더라도 콘크리트, H 빔과 같은 건설 자재들을 그대로 노출시키는 것을 메인 컨셉으로 하지요.

빈티지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3185 자세히 보기 (클릭▲)

건물 본연의 거친 질감과 차분하고 무게감 있는 색감에 오랜 시간 동안 보관한 가구, 조명, 소품 등으로 카페 오너의 취향을 채워 넣어 세월의 흔적을 표현해 보세요.

그럼 이제 빈티지라는 메인 컨셉에서 파생되어 나온 인더스트리얼, 앤티크, 레트로 디자인을 카페 인테리어에 적용하면 어떨지 알아볼까요.

6. 인더스트리얼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인더스트리얼 카페 디자인은 빈티지가 추구하는 느낌은 살리면서 현대적인 소재를 활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해요.

인더스트리얼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48 자세히 보기 (클릭▲)

빈티지 건물에 파이프 배관, 투박한 벽돌, 오래된 목재, 철제 가구, 가죽 소파 투박하고 거친 느낌의 가구와 소품을 사용하는 것은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에서 가장 많이 적용하는 방식이에요.

인더스트리얼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107 자세히 보기 (클릭▲)

하지만 자칫 공장이나 창고처럼 너무 차가운 느낌이 나지 않도록 주황색 조명, 컬러감 있는 소품 등을 활용하여 따뜻함을 더해주세요.

최근에는 질감이 매끄럽고 깔끔한 소재를 함께 사용하여 모던함을 더해주는 카페도 많이 생기고 있어요.

7. 앤티크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앤티크 카페 디자인은 빈티지가 추구하는 느낌은 살리면서 유럽풍의 고풍스러운 가구와 소품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해요.

클래식 디자인이라고도 하지요.

앤티크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1854 자세히 보기 (클릭▲)

앤티크 디자인은 유럽의 궁전을 떠오르게 하는 무겁고 중후한 분위기, 유선형의 가구, 샹들리에 조명, 꽃문양이나 레드 계열의 벽지와 소품 등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극대화하여 표현해 줘야 한답니다.

8. 레트로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레트로 카페 디자인은 복고풍 인테리어로 과거를 회상, 추억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해요.

레트로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817 자세히 보기 (클릭▲)

보통 우리나라와 미국의 60~80년대 공간을 연상할 수 있는 컨셉을 많이 적용하는 편이고요.

복고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No.2111 자세히 보기 (클릭▲)

화려하고 강렬한 컬러,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조명, 시대상을 반영한 프린트물 등 다양한 형태, 질감, 색감 등을 혼합하여 과감하면서도 유니크한 컨셉의 카페를 만들 수 있지요.

지금까지 컨셉 별로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카페 인테리어 견적이 궁금하신 분은 큐플레이스에 상담신청을 해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함께 보면 좋은 게시글

(클릭) 카페 인테리어 예상 비용 및 필수 체크리스트 10가지

(클릭) 카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사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