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 [목적]이 약관은 "큐플레이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큐플레이스"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큐플레이스"라 함은 온라인으로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이용자"라 함은 "큐플레이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회원"이라 함은 "큐플레이스"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제휴사”라 함은 큐플레이스와 협약을 체결하고, 큐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품을 판매하는 자로서, “인테리어회사” 및 “판매자”를 말합니다."인테리어회사"라 함은 "큐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및 “보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요청한 인테리어 방문 견적서비스 및 시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판매자”라 함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품,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등 유·무형의 자산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단, 큐플레이스가 정한 입점 절차 또는 등록 요건을 충족한 후, 서비스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하며, 관련 법령 및 큐플레이스 운영정책을 준수할 의무를 가집니다."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에 등록된 "인테리어회사"에 "이용자"의 요청사항에 맞춰 안내하는 서비스로 "큐플레이스"는 해당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상품 판매 서비스”라 함은 “판매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유·무형의 자산을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큐플레이스”는 해당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커뮤니티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보증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에서 소개한 “인테리어회사”의 귀책사유로 보증약관(계약이행, 추가공사, 하자보수관련)상의 사고(이하 “보증사고”라고 한다)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이에 대한 보증채무를 이행하는 서비스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한해 제공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큐플레이스"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 전송번호, 전자우편(e-mail)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웹사이트를 통해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효력이 발생합니다."큐플레이스"는 필요한 경우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용안내(이하 개별약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에 적용되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 약관의 각 조건이 적용될 수 있는 사항인 경우에 이 약관이 공통적 또는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의 게시]
"큐플레이스"는 약관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큐플레이스"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 [약관의 개정 등]
"큐플레이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큐플레이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큐플레이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부터 "큐플레이스"의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관하여 "큐플레이스"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에 따르며,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 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 방법
제8조 [회원가입]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큐플레이스"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회원”으로 가입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회원"의 성명"아이디"와 "비밀번호"전자우편주소기타 "큐플레이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회원가입 및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은 회원가입 시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 제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직접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큐플레이스"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큐플레이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큐플레이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큐플레이스"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큐플레이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큐플레이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큐플레이스"는 “회원”에게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앱푸시,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설정 또는 운영자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푸시알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알림을 차단할 경우 서비스 일부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큐플레이스"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큐플레이스"의 모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서비스의 기간이 남아있는 “회원”이 탈퇴 요청하였을 경우 회원 탈퇴로 인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중지 또는 피해는 회원 탈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회원”이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큐플레이스"는 직권으로 회원자격 상실 및 회원 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관계 법령 위배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의 경우
"큐플레이스"가 직권으로 회원 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탈퇴 한 “회원”이 “큐플레이스”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 “큐플레이스”는 서비스의 질적 유지를 위해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부정 이용, 허위 정보 제공, 반복적인 탈퇴 및 재가입 등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콘텐츠이용계약
제12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큐플레이스"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콘텐츠"의 명칭"콘텐츠"의 내용
제13조 [이용 계약의 성립 등]
"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큐플레이스"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제휴사”의 상호명,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콘텐츠"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큐플레이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관련 일정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큐플레이스"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큐플레이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 통지·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큐플레이스"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큐플레이스" 의무]
"큐플레이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관련 의무"큐플레이스"는 중개자로서 인테리어공사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인테리어회사"가 제공한 견적, 설계, 시공, 유지보수 서비스 등 인테리어 업무에 대해 "큐플레이스"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 "큐플레이스"는 "인테리어회사"의 귀책사유로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제3자(이하 “보증이행회사”라 한다)를 선정하여 보증채무를 이행하거나 “큐플레이스”가 보증서에 기재된 보증금액을 한도로 하여 보증금의 지급으로 보증채무를 이행합니다. 보증내용, 금액 등과 관련된 구체적 내용은 개별 보증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제2호의 경우, "큐플레이스"는 지체 없이 지급할 보증금액을 결정하고, 보증금액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이용자"에게 지급하여 드립니다.
“상품 판매 서비스” 큐플레이스의 의무“큐플레이스”는 중개자로서 상품 판매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제공한 업무에 대해 “큐플레이스”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 "큐플레이스"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제3자(이하 “보증이행회사”라 한다)를 선정하여 보증채무를 이행하거나 “큐플레이스”가 보증서에 기재된 보증금액을 한도로 하여 보증금의 지급으로 보증채무를 이행합니다. 보증내용, 금액 등과 관련된 구체적 내용은 개별 보증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제2호의 경우, "큐플레이스"는 지체 없이 지급할 보증금액을 결정하고, 보증금액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이용자"에게 지급하여 드립니다.상품의 주문, 결제, 배송, 환불 등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상품 판매 정책에 따릅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관련 의무"큐플레이스"는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시물의 작성, 열람, 응답 등은 이용자의 자율적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커뮤니티 내 게시된 내용은 “이용자”의 주관적 경험에 기반한 것으로, “큐플레이스”는 그 정확성이나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커뮤니티는 회원 간의 분쟁, 외부 제3자와의 문제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큐플레이스"는 명백히 위법하거나 부적절한 게시물이 아닌 이상, 사전 검열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과 조치는 별도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콘텐츠가 관련 법령, 본 약관 또는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정 요청, 비공개, 삭제,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타인의 정보도용"큐플레이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큐플레이스"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큐플레이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큐플레이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큐플레이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큐플레이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이용자"는 계약 시 견적서 내용을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관련 의무"이용자"는 계약 시 견적서 내용을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이용자"는 "인테리어회사"와 계약 후, 3일 이내에 "큐플레이스"에 계약 체결 사실 및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큐플레이스"에 계약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이용자"가 "인테리어회사"와 직거래, 다운계약, 이면계약을 한 경우, "큐플레이스"의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이용자"는 "인테리어회사"와 공사 중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큐플레이스"에 통보해야 하며, "이용자"는 제15조 제3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큐플레이스"가 책정한 보증금액 내에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공사가 정상적으로 개시된 이후 ‘이용자’나 ‘인테리어회사’ 측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공사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는 중재가 불가하며 이때에는 "이용자"가 "인테리어회사"와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
상품 판매 서비스 관련 의무"이용자”는 “판매자”와의 거래에 앞서 상품의 상세 내용, 조건, 환불 및 교환 정책 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합니다."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으며, 상품에 대한 문의, 교환, 환불, 분쟁 등은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함을 인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이용자"는 "판매자"와 거래 중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큐플레이스"에 통보해야 하며, "이용자"는 제15조 제4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큐플레이스"가 책정한 보증금액 내에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거래가 정상적으로 개시된 이후 “이용자”나 “판매자” 측의 책임 있는 사유로 거래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는 중재가 불가하며 이때에는 "이용자"가 "판매자"와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이용자"는 관련 법령 및 “큐플레이스”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 부당한 요구 등으로 운영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됩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관련 의무"이용자"는 커뮤니티 내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로 경어체를 사용하며, 건전하고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형성할 책임이 있습니다.커뮤니티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규정은 커뮤니티 이용약관 및 별도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운영정책, 관련 계약 위반 시, 등록 또는 활동 권한을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지식재산권 등의 귀속]
"큐플레이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큐플레이스"에 귀속합니다."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휴사”에 귀속합니다."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큐플레이스" 또는 "제휴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큐플레이스" 또는 "제휴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사전 서면동의 없이 "큐플레이스"나 “제휴사”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이를 무단 이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으며, 커뮤니티는 다음 목적에 한해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커뮤니티 내 콘텐츠 큐레이션 및 운영 콘텐츠 구성커뮤니티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SNS, 블로그, 기타 온라인 채널 사용이 과정에서 작성자의 닉네임 외 개인정보는 공개되지 않으며, 필요 시 익명 처리 또는 일부 편집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에 포함된 매장명, 업종명, 지역명 등 일반적인 상호·영업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커뮤니티 콘텐츠의 일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작성자가 특정 콘텐츠의 외부 활용을 원치 않을 경우, cs@qplace.kr로 요청 시 해당 콘텐츠는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됩니다. 온라인 콘텐츠는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됩니다. 단, 이미 제작·배포가 완료된 인쇄물, 홍보물 등 오프라인 매체에 대해서는 삭제·회수가 불가합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탈퇴 시,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삭제되나, 작성한 게시글, 댓글 등 콘텐츠는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커뮤니티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콘텐츠 삭제를 원하는 경우, 탈퇴 전 이용자가 직접 삭제해야 하며, 탈퇴 후에는 일부 요청만 제한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면책조항]
"큐플레이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와 "제휴사" 간에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의 제기, 분쟁, 손해배상 청구 등이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 위반된 행위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해당 당사자에게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큐플레이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큐플레이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 일자]
이 약관은 2025년 10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휴사"를 소개 받은 시점 기준이며, "이용자"가 "제휴사"와 계약한 시점이 아닙니다. 2025년 10월 23일 이전에 "이용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휴사"를 소개 받은 경우, 아래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0년 10월 29일 ~ 2025년 10월 22일 적용)